대한이 살았다 - 박정현, 김연아, 정재일

대한독립만세!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독립운동가님들의 숭고한 정신과 그날의 외침을 잊지 않겠습니다.

전중이 일곱이 진흙색 일복 입고
두 무릎 꿇고 앉아 하느님께 기도할 때
접시 두 개 콩밥덩이 창문열고 던져줄 때
피눈물로 기도했네 피눈물로 기도했네
대한이 살았다 대한이 살았다
산천이 동하고 바다가 끓는다
에헤이 데헤이 에헤이 데헤이
대한이 살았다 대한이 살았다
전중이 일곱이 진흙색 일복 입고
두 무릎 꿇고 앉아 하느님께 기도할 때
접시 두 개 콩밥덩이 창문열고 던져줄 때
피눈물로 기도했네 피눈물로 기도했네
대한이 살았다 대한이 살았다


박정현, 김연아, 정재일 (Lena Park, Yuna Kim, Jaeil Jung) 


대한이 살았다 (A Prayer) Official M/V (Full ver.)
-
음원발매 : 2019.02.27 18시
-
[대한이 살았다]

대한독립, 그 염원 하나로 차갑고 쓸쓸한 여옥사 8호실에서 일곱 명의 그녀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불렀던 노래가 노랫말만 희미하게 남아 100년 만에 우리에게 돌아왔다. 
 2019년 현재 정상급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3.1절을 기리는 음원을 만들기 위해 모였다.
 절절하고 가슴 시리는 그 가사들을 진중하고 묵직한 선율 위에 얹혀 낸 천재 작곡가이자 음악감독인 정재일과 대한민국 대표 디바 박정현 그리고 세계적인 피겨 여왕인 김연아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곡정보]
노래 박정현
낭송 김연아
작사 작자미상
작곡 정재일
편곡 정재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