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 - 잃어버린 천국

한국 프로그래시브락 앨범  조윤의 데뷔작  뫼비우스의 띠 앨범 중에서 잃어버린 천국 입니다.

시완레코드사에서 1996년에 발매했습니다.

조윤이 이끄는 솔로 프로젝트 륜(輪)의 한국 초유의 프로그레시브 록 앨범 발매!!

국내 최초의 프로그레시브 록 앨범으로 기록될 조윤의 데뷔작은 시완레코드가 세계 시장에 자랑스럽게 소개하는 야심작이다. 

번뜩이는 아이디어, 이국적인 세련된 연주와 효과음, 뛰어난 작품성 그리고 엔지니어링의 극치를 들려주는 본작은 한국 아트록의 가능성을 들려준다.

작곡가 조윤은 1962년 4월 8일 제주에서 출생하여 중학교 2학년때 처음 클래식 기타를 독학하면서 음악계에 입문했다. 

1986년 일본 동경으로 건너가 한국 학생으로서는 최초로 TCA(Tokyo Communication Art School)에 입학,

 3년동안 본격적인 작곡, 편곡 및 엔지니어링을 공부하였다. 1989년 귀국하여 CF전문 녹음 스튜디오에서 영화음악과 가수들의 편곡등을 담당하다가 

23세때부터 구상하고 있었던 “MOBIUS STRIP”을 1년여에 걸친 스튜디오 녹음 작업끝에 12년만인 1996년에 결국 빛을 보게 되었다.

그는 자신이 체험한 괴리감-나는 內라고 생각했었는데 外였다는 것을 음악으로 구체화시켰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안과 밖의 혼란” 그리고 “모든 질서의 연속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본작은 6개의 테마로 구성된 토탈 컨셉트 앨범으로 음향을 중시하는 프로그레시브 록에 철학적인 가사내용을 접목시켰다. 

Pink Floyd, Ry Cooder 그리고 Klaus Schulze의 음악세계를 넘나드는 신비롭고 환상적인 사운드를 체험하시기를…

앨범정보 : http://www.maniadb.com/album/100583